뉴스읽기 #16 : 멜로니 총리와 트럼프의 만남
Ciao! 오늘은 정치 뉴스를 같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정치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정치 만큼 언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분야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항상 국내 뉴스에서도 정치 분야는 톱 섹션에 등장하고, TV뉴스에도 자주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뉴스 트럼프에 관한 내용이고, 이미 아는 내용인 것 같아서 골라봤습니다. 오늘의 뉴스를 같이 보시죠!
트럼프와 멜로니 총리가 만났다는 것은 진작 국내 뉴스로 알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이 아주 좋았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사진은 그것을 재확인시켜줍니다. 이정도면 배경지식은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럼 문장들을 읽어보겠습니다.
- Visita lampo della premier in Usa.
- visita는 방문했다는 3인칭인 것 같고요.
- premier는 총리인 것 같은데...
- 여튼 방문했다는 거죠. 이미 알고 있는 정보와 부합합니다.
- Trump: "Meloni ha preso d'assalto l'Europa"
- 트럼프의 발언입니다.
- 멜로니는 유럽의 preso d'assalto라는데요.
- 정확한 말뜻은 모르겠지만 칭찬이겠죠. 제가 짐작해보자면... 뛰어난 존재?
- Visita lampo di Giorgia Meloni a Mar-a-Lago, dove la premier ha incontrato il presidente eletto degli Usa Donald Trump nella sua residenza in Florida.
- 표제에서 반복되는 Visita lampo를 다시 한번 눈에 담아봅니다.
- 조르지아 멜로니의 마라라고 방문은, 총리가 당선자 트럼프를 그의 플로리다 주거지에서 만난 것입니다.
- Dopo circa 5 ore dal suo arrivo a Palm Beach, la premier è risalita sul volo che la sta riconducendo a Roma.
- 팜비치에 도착하고 5시간이 지난 후, 총리는 로마로 날아왔다?
모르는 말이 있지만 읽어보니 생각보다 쉽습니다. 완벽하게 해독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는데, 자신감까지 얻어갑니다. 계속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Buona Fortuna!
댓글
댓글 쓰기